건대입구역 빌리브인테라스 배치도 건대입구역 빌리브인테라스 배치도3

건대입구역 빌리브인테라스

건대입구역 빌리브인테라스는 광진구에서도 최초로 복층형 오피스텔이에요. 단층보다는 복층이 임대수익 창출을 하기에도 좋고 선호도가 높아서 공실률에 대한 부담감도 낮기에 원래 선호하던 타입이기도 하였는데요. 생각지도 못하게 지인을 통해서 알게되어 얼마나 좋았는지 모르겠습니다. 군자역까지도 7분을 걸어가면 도착이 되기에 트리플로 역세권을 형성하였고 cgv와 이마트까지 자리매김을 하여 쇼핑부터 문화 편의시설까지 없는게 없었어요. 여가 생활의 중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 이러니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더라고요. 몇세대만 복층이 아니고 전호실이 전부 동일했어요. 일부에서는 테라스까지 보유를 하여 설계가 들어갔는데 최대규모 491실 하나만 놓고 봐도 미래적인 비전을 높지 않을까 싶었거든요. 여기에 다양성은 지닌 커뮤니티 시설들이 제공이 되며 브랜드 자체도 프리미엄 요소로는 아주 좋죠.
해당 사업지는 교통의 요충지로 자리매기을 하였는데요 동부간선도로와 강변북로 올림픽대교 등까지 진입과 출입이 매우 우수하였어요. 그래서 어디로든 갈 수 있게 된 입지라서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 구축을 하였는데요. 동분간선도로까지는 직선거리로 1.5km 떨어져 5분이면 가고 강변북로도 2km 떨어져 대략 10분정도가 소요되었어요. 올림픽대교까지 3km로 약 15분이 걸렸는데 인프라 자체가 아주 좋아서 유동인구를 풍부하게 끌어들이기에도 좋았고 어디 한군데 단점으로 두드러지는 것들이 없어 만족도가 아주 높았습니다.

건대입구역 빌리브인테라스 모델하우스

눈여겨볼만한 부분은 하나 더 있었어요. 기존에 보던 상품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특화 설계였는데 바로 카쉐어링이었습니다. 해당 사업지 1층으로 카쉐어링 주차 공간을 제공해준다고 하였는데 총 3대더라고요. 나눔카를 지정할 때는 항상 차량이 항시 대기 하였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 잠시 말씀을 드리면 차량을 갖고 있지 않아도 내가 꼭 필요한 상황이 오잖아요. 그때는 내차처럼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있게 해주는 것이죠. 화양동에서는 최초로 나눔카 지정을 한 오피스텔이라서 희소성을 아마 최고이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이런 나눔카 서비스를 통해서 입주민들의 편의를 극대화하였죠. 제가 생각하기에는 아마 대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의 수요가 많지 않을까 예상을 해보게 되었는데요. 건대입구역 빌리브인테라스는 여러가지로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주행을 다 한 뒤에는 그냥 본인이 이용한만큼만 주행요금을 부과하면 되니 경제적이기도 하면서 꼭 필요한 상황에서는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임차인들에게 메리트가 될만한 조건이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지 안으로 잔디 휴게공간과 지압길 옥상녹화를 이용할 수 있어 쾌적성을 갖추기도 하였고 근린생활시설 출입구와 오피스텔 출입구가 나뉘어져 설계가 들어갔어요. 바로 큰길에 자리를 잡아서 어디든지 빠르게 접근을 할 수가 있었답니다.

건대입구역 빌리브인테라스 홍보관

그전부터 오피스텔에서는 기본 월패드를 많이 썼었거든요. 그러나 건대입구역 빌리브인테라스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보안을 할 수 있으며 택배와 관리비 등까지 연동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하는 홈오토loT 월패드를 사용중에 있었어요. 그래서 원격검침 서버를 이용할 수 있었고 무인택배나 엘리베이터 콜 주차관제 서버 등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오히려 작은 부분인 듯 하나 임차인들에게는 살아가면서 편의성이 높아지는 부분이기도 하죠.
입주민들만 전용으로 쓸 수 있는 공용시설로는 무인택배함과 자전거 보관소 샤워실을 지원하였는데요. 자전거 보관소를 지상이 아닌 지하1층과 지하2층에다 총106대를 세울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 효율성을 높였고 자전거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공용 샤워실로는 남 여를 구분하여 2개소를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이 부분에서는 기존에 보지 못했던 시설이기에 대박이라는 말이 절로 나왔을 정도였습니다. 세심한 설계를 하여 가치는 상상 그 이상이었네요.

건대입구역 빌리브인테라스 분양가

광폭 주차장으로 설계를 한 다음에 폭넓은 주차공간을 제공하였는데 여기에 여성전용의 주차장까지 연계를 하였어요. 전치가 충전소도 이용을 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져는데 문콕을 방지하기 위한 확장 설계도 만족스러웠고 여성들의 안전을 위한 전용 주차장 역시 강점중에 하나였답니다.
오피스텔이라고 해도 다 같은 선호도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보통은 원룸이나 1.5룸 보다는 높은 복층이 선호도가 많고 공실률이 적은데요. 전 호실이 4.2m로 만들어졌고 여기에 공기청정 케어시스템까지 적용을 하여 쾌적성을 올렸더라고요. 높은 층고 하나만으로도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공간 활용도에서도 아주 실용적이었답니다. 제가 더 좋아했던 이유는 그냥 단순한 원룸이나 1.5룸보다는 임대수익 창출을 더 많이 할 수 있었고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었어요.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고 수납이나 공간으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어 원룸보다는 비싼 임대료라고 해도 인기가 많더라고요. 효윬ㅇ이 높은 전열교환소자를 사용하여 냉방과 난방에서도 강점이 많았고 저소음 팬을 이용하기에 소음에서도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었어요. 결로 방지와 외부 소음을 차단하게 되는데 미세먼지나 오염물질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니 좋았네요.

건대 빌리브

선호도가 높은 복층 구조를 갖췄다는 점도 매우 좋았지만 광진구에서도 최초로 테라스를 가진 오피스텔로 만들어졌어요. 이 지역안에서는 유일무이하기에 강점으로 부각이 될 수 있었고 테라스 세대는 총 38실이었는데요. 하층부 3층으로 a타입이 14실이 있고 상층부같은 경우는 19층이 c타입 13실 상층부 20층 b타입이 9실 d타입이 2실로 ㅁ나들어져 있었답니다. 또 다른 매력을 느끼기에도 좋았는데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직접 거주를 하고 싶은 마음이 더 컸던게 사실이었답니다.
숲세권과 생활 인프라뿐 아니라 배후수요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를 들어봤는데 광진구 안에서도 1인가구들은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였습니다. 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세대 구성원이 점점 줄어들기 시작을 하면서 소형 주거지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래서 지금이 딱 투자를 하기에는 제격이지 않았나 싶었는데요. 세종대와 it밸리까지 인접을 하여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배후수요는 아주 풍부하였어요. 미리 알아봤던 부분이기도 하였지만 수요층이 제대로 형성이 되어 있지 않다면 좋은 상품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는 없어요. 공실률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서 수익창출은 커녕 오히려 내가 감수해야할 리스크가 커지기 때문에 임차인들이 많은가에 대해서는 꼭 알아보셔야 합니다. 주변에는 노후화가 진행이 된 다가구의 원룸들이 밀집된 지역이였는데 이로 인해서 새롭게 공급되는 물량으로 눈길을 돌리는 이전수요까지 풍부할 것으로 예측을 해볼 수 있었답니다.
화양동에서는 최근 3년간 200실 이하의 소규모 오피스텔만 공급이 된 상황이었어요. 그러나 건대입구역 빌리브인테라스는 491실이라서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있었죠. 최대규모의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췄는데 다른 곳에서는 커뮤니티 시설들이 전무하여 현재도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 싶었답니다.